[스토리]

게임을 만들다 보면, 마우스 혹은 VR기기의 Controller 등의 Input에 관련하여 나만의 Script를 만들고 싶을 때가 있다.

가령 Unity에서 Button을 만들면 OnClick()이라는 이벤트 함수를 사용할 수 있는데,

Button이 아닐때도 사용하고 싶은 분들 (혹은 필자)가 있기에 포스팅을 한다.

 

1. 소스코드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

public class InputHandler : MonoBehaviour, IPointerEnterHandler, IPointerExitHandler, IPointerDownHandler, IPointerUpHandler, IPointerClickHandler
{
    public void OnPointerEnter(PointerEventData eventData)
    {
        // 마우스 혹은 컨트롤러의 포인터가 Hover할 경우.
    }

    public void OnPointerExit(PointerEventData eventData)
    {
        // 마우스 혹은 컨트롤러의 포인터가 Hover하다 Exit한 경우.
    }

    public void OnPointerDown(PointerEventData eventData)
    {
        // 마우스 혹은 컨트롤러의 포인터로 버튼을 눌렀을 경우.
    }

    public void OnPointerUp(PointerEventData eventData)
    {
        // 마우스 혹은 컨트롤러의 포인터로 버튼을 눌렀다 떼었을 경우.
    }

    public void OnPointerClick(PointerEventData eventData)
    {
        // 마우스 혹은 컨트롤러의 포인터로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.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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